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름나물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 그리고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by ÖɷÖ 2021. 4. 24.
반응형

잡초와 같이 자랄 정도로 생명력이 강한 비름나물은 비름과 에 속하는 한해살이 풀로 원산지는 인도이고 한국, 중국, 일본, 대만 등에 분포하고 있고 전국 각지에 길가나 빈터, 밭, 개울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 비름나물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보법과 칼로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름나물의 효능은?

효능 첫번째

비름나물에 들어이 쓴 아미노산 성분은 간 기능 향상과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며 피로나 잦은 술자리로 인한 손상된 간의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 비타민C 성분이 피로를 일으키는 젖산의 분지를 억제하고 제거해주어 피로 해소도 도와준다고 합니다.

 

효능 두 번째

비름나물에 들어있는 비타민A 성분은 망막에 붉은빛을 감지하는 로돕신이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비름나물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 흡수가 되면서 비타민A로 변환하여 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며 백내장이나 안구건조증 등의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효능 세 번째

비름나물은 혈관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데, 오메가 3,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들은 혈관 속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의 예방에 좋습니다. 또 비름나물의 칼륨 성분이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 농도를 내려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예방과 혈관건강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효능 네 번째

비름나물에 들어있는 칼슘 성분은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밀도를 가오 하하여 뼈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또 칼슘은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에 도움이 되며 노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 질환의 일종인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효능 다섯 번째

비름나물은 항암효과 뛰어난데요, 비름나물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우리 몸속 발암물질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암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효과가 뛰어나 대장암 등의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효능 여섯 번째

비름나물에 들어있는 철분, 엽산 성분은 헤모글로빈과 적혈 구이 생성을 촉진하고 체내에 산소 공급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빈혈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효능 일곱 번째

비름나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은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의 피부 침착하는 것을 방지하여 깨끗한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되며 베타카로틴 성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의 노화 예방과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차가운 성질을 띠고 있어 몸속 열을 내려주고 독소를 해독해줌으로써 아토피나 건성 등의 각종 피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효능 여덟 번째

비름나물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촉진하고 장 내 유해물질과 숙변의 배출을 도와 변비 개선과 예방에 도움이 되며 장 건강 증진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비름나물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채워줄 수 있는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비름나물의 부작용은?

비름나물은 찬 성질을 띠고 있어 평소 소화기능이 좋지 않은 분들이 한 번에 많이 먹게 될 시에는 설사를 하게 될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 비름의 잎에는 다른 것들보다 많은 양의 수은이 들어있다고 하니 끓는 물에 삶아서 섭취하셔야 합니다. 끓이게 되면 수은이 대부분 없어진다고 합니다.

 

비름나물 보관법과 칼로리는?

비름나물의 칼로리는 100g당 30kcal이며 보관법은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시면 됩니다.

 

양배추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보관법,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엉겅퀴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칼로리,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늘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 그리고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 그리고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