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 그리고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by ÖɷÖ 2021. 4. 22.
반응형

봄에는 노란 꽃을 나무에 활짝 피우고 가을에는 새빨간 열매를 맺는 산수유는 가을이면 빨갛게 익은 열매를 볼 수 있고 11월에 수확을 하기도 합니다. 산수유 열매는 붉은 색상이 아름다워 관상용으로 나무를 심기도 하지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좋은 효능들이 알려지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챙겨 먹는데요, 오늘은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 칼로리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효능
  • 부작용
  • 칼로리
  • 보관법

111111111111

산수유 효능은?

효능 첫번째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TV 등 전자기기를 오래 보다 보면 눈의 피로와  시력 약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산수유는 비타민A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각종 눈 질병을 예방하고 눈을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밤에 어두운 곳에서 물체가 잘 보이지 않는 야맹증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효능 두 번째

산수유에는 칼륨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칼륨은 몸속에 쌓여있는 나트륨 성분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나트륨의 성인병 발병의 주요한 요인인데요, 그런데 산수 유속 칼륨 성분으로 인해 나트륨이 몸속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여 혈압을 안정시키고 혈관 건강을 촉진하여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당뇨,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효능 세 번째

산수유에 다량으로 들어있는 코르닌 성분은 부교감신경을 자극하여 흥분시켜 정력을 향상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산수유 과육을 달인 물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쇠퇴하는 정력 감퇴 현상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효능 네 번째

산수유는 요실금과 야뇨증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는데요, 부기가 빠지게 하며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출산을 한 여성에게 좋으며 근육 수축 작용을 도와 방광 조절 능력을 향상하기 때문에 소변을 자주 보거나 요실금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성장기 아이들의 야뇨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효능 다섯 번째

여성의 월경이 주기적으로 나타나지 않는 걸 생리불순이라고 하는데 이런 증상이 여러 번 반복되면 속발성 무월경으로 발전할 수 있고 월경을 오랫동안 하지 않는 경우 자궁 내막 막에 병적인 변화를 유발하여 증식증이나 심한 경우 내막암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산수유는 오랫동안 월경과다, 생리불순, 생리통이 심할 경우 한약재로 쓰이고 불규칙한 생리주기를 정상적으로 돌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효능 여섯 번째

산수유에는 사포닌의 일종인 코르닌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코르닌 성분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산수유는 여성 갱년기 장애와 우울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효능 일곱 번째

산수유는 불안정한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집중력을 향상하며 건망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섭취하시면 집중력 저하를 막아줘서 수험생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효능 여덟 번째

산수유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가 늦어 포만감이 오래 가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의 식사조절에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할 때는 적은 양을 먹어야 하기 때문에 변비가 따라올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 주고 장내 찌꺼기들을 흡착하여 배출해주기 때문에 변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11111111111111

산수유의 부작용은?

과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몸속에 습한 열이 발생하는 등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며, 또 비타민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지나친 섭취는 두통이나 현기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개인의 체질과도 맞는지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산수유 보관법과 칼로리는?

산수유의 칼로리는 100g당 295kcal이며, 보관법은 흙탕물이 나오지 않도록 씻은 후 잘 말려 밀봉하여 냉동 보관하시면 됩니다.

 

상황버섯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당근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보관법,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보관법,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엉겅퀴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칼로리,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늘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 그리고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