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인가요

조용필 - 꿈 (듣기, 가사)

by ÖɷÖ 2023. 12. 20.
반응형

가왕으로 불리는 대한민국 대중가요 역사의 거장입니다. 한국 전통가요인 트로트부터 태생되어 다양한 장르로 분화되는 과정을 지켜봐온 한국 대중음악의 산증인입니다. 데뷔 55년 동안 꾸준하게 현역 가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나이가 70세가 넘은 현재도 거의 매년 전국투어 콘서트를 진행 중입니다.

꿈 곡 정보

앨범 - 'The Dreams (Vol.13)

발매 - 2015.02.02.

장르 - 포크

작곡 - 조용필

작사 - 조용필

반응형

조용필 - 꿈 듣기

 

꿈 가사

1화려한 도시를 그리며 찾아왔네
그곳은 춥고도 험한 곳
여기저기 헤매다 초라한 문턱에서
뜨거운 눈물을 먹는다
머나먼 길을 찾아 여기에 꿈을 찾아 여기에
괴롭고도 험한 이길을 왔는 데
이 세상 어디가 숲인지 어디가 늪인지
그 누구도 말을 않네
2사람들은 저마다 고향을 찾아가네
나는 지금 홀로 남아서
빌딩속을 헤매다 초라한 골목에서
뜨거운 눈물을 먹는다
저기 저별은 나의 마음 알까 나의 꿈을 알까
괴로울땐 슬픈 노래를 부른다
슬퍼질땐 차라리 나홀로 눈을 감고 싶어
고향의 향기 들으면서
간주중
저기 저별은 나의 마음 알까 나의 꿈을 알까
괴로울땐 슬픈 노래를 부른다
이 세상 어디가 숲인지 어디가 늪인지
그 누구도 말을 않네
슬퍼질땐 차라리 나홀로 눈을 감고 싶어
고향의 향기 들으면서
고향의 향기 들으면서

아래 보시면 다른 노래들이 있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에 다른글을 클릭해주세요.

정동원 - 수은등 (듣기, 가사)

홍진영 - 안돼요 (듣기, 가사)

황영웅 - 인사동 찻집 (듣기, 가사)

송가인, 진해성 - 전선야곡 (듣기, 가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