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티스토리 댓글 설정을 해야하는 이유?

by ÖɷÖ 2021. 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시 퇴근하는 남자 세퇴남입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티스토리에 관심이 있어서

이것저것 검색을 많이 해보는 중입니다.

 

 

오늘 검색하고 다른 분들 티스토리에

방문도 하면서 봤던 정보인데,

티스토리 댓글 설정에 들어가서

꼭 댓글 설정을 하라는 글을 봤습니다.

 

아마 모든 분들이 그렇겠지만,

처음에 티스토리 개설하고

포스팅을 하면서도 모르고 있는 부분일 텐데

 

 

 

내가 포스팅을 한 글에

누군가가 광고성 댓글을 도배한다거나,

스팸성 댓글을 많이 달게 되면

제 티스토리에 다른 사람이 스팸성

댓글을 달아도 제재는 제가 받습니다.

 

ex. 티스토리 이용정지 30일

 

물론 이렇게 이용정지 등 

부당한 제재를 당하면

다시 티스토리 측에 연락을 하고

다시 정지를 풀어준다거나 

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하지만,

그 또한 신경 쓰이고,

제가 뭔가 일을 하나 더 해야 하고,

괜히 기분만 찝찝합니다.

 

그래서 이런 일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로그인한 사람만 댓글 달기와,

제가 승인해야만 댓글

노출이 되게끔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처음 티스토리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을 누르고 톱니바퀴처럼 생긴

관리자 창으로 들어갑니다.

 

 

 

 

관리자 창으로 들어간 뒤

왼쪽 메뉴에 보면

댓글, 방명록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의 내용이 보이는데,

저는 댓글 작성은

로그인 한 사용자만으로 설정하고,

댓글은 승인 후 표시로 설정했습니다.

 

혹시나 방명록 메뉴도

똑같이 로그인 한 사용자만 작성 가능하고,

승인 후 표시되게 설정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번경 사항 저장을 눌러주면 끝.


오늘은 티스토리 댓글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해

미리미리 설정해두시길 권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