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세퇴남 - 이 시국에 퇴사한다고? 그래 지르고 보자!

by ÖɷÖ 2020. 12.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시 퇴근하는 남자 세퇴남입니다.

요즘 직장 구하기 힘들다 취업난이다 말들이 많잖아요.

그러나 요즘에도 자의나 타의에 의해서 일을 그만두시는 분들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그중에 한 명이 바로 여기 있습니다. 얼마 전 저는 회사에 퇴사 통보를 했습니다.

제 계약기간은 2020년 12월 31일까지여서 한 달 하고 보름 전 즈음 계약기간까지만 다니겠다고 했죠.

그렇게 일을 싫어하지도 사고를 치지도 않았던 터라 사측에선 조금 놀란듯해 보였습니다.

 

 

그런데 딱히 회사에 제가 필요한 건 아니었나 봅니다.

과장님의 돌아오는 답변은 그냥 더 같이 해보자,

그다음은 "1개월만 도와줘라, 2개월, 3개월 바쁜 시기만 넘기자"

네 결국 이 회사엔 그냥 제가 아닌 사람이 필요한 거였죠

물론 회사 측에서 제가 필요 없을 수 도 있습니다.

그런데 저도 이젠 이 회사가 저에게는 필요가 없어지고 있습니다.

 

 

일하기는 엄청 편하고 눈치 주는 사람 없고 자유롭고 정말 좋습니다.

문제는 사람 눈치 보면서 일하지 않으려는 한 사람,

눈치도 안 보고 대놓고 일을 안 하는 한 사람,

그리고 불통 중에 불통 소통이란 전혀 없고 공감능력 제로인 한 사람,

이 사람은 특히 회사에 대한 모든 일에 거의 방관하듯이 하죠.

적고 보니 다 제 직장상사네요.

회사에 상사라고 있는 분들은 무조건 책임회피, 책임전가 직원들 사이에선 유명하신 분들입니다.

대충 이런 이유들이 제 퇴사를 자극했습니다.

 

 

뭐 결론적으로는 바쁜 3개월만 더 하고 나가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저도 3개월 뒤에 뭘 해야 할지 생각하는 시간을 더 가져야겠습니다.

일단 생각하고 있는 건 지금 제가 서울에서 지내고 있는데,

강원도 쪽으로 이사를 갈까 하고 있습니다.

전 지방에서 쭉 살다가 서울 로온지 10년 됐고 이제 또 다른 지역에 가보고 싶네요.

 

 

3개월 뒤에 제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어떤 일을 진행할지 저도 제가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